쉐보레 서비스 센터는 불친절 할까? / 엔진오일 가격은?

유튜브 링크: 

www.youtube.com/watch?v=h9L-9XpiODo

 

쉐보레 서비스 센터는 불친절하기로 인터넷에서 유명하다. 하지만 뭐, 쉐보레 뿐인가, 현기도 유튜브 영상이나 기사등등으로 서비스 센터의 불친절이 화제가 되기도 했고, 너도나도 한주씩 들고 있는 테슬라는 서비스가 불친절하다 못해 그냥 서비스 자체가 없기로도 유명하다. 아무튼 우리집 근처 쉐보레 센터는 어떨지 궁금해서 방문해 보았다. 

 

쉐보레 홈페이지 무상점검 안내문

 

쉐보레는 다음과 같이 신차구매자에게 5,000km마다 무상점검을 해준다. 나는 1만키로 정도 탄 상태였고, 별다른 문제점은 없었지만, 최근 고속도로를 많이 뛰어서 말리부를 혹사시켰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센터를 방문했다.  

 

엔진 오일 잔량 확인_유튜브 캡쳐

센터 방문 전 셀프로 엔진오일, 냉각수, 브레이크 오일 등등 소모품을 확인했는데, 한번도 신경을 안써서 그런지, 엔진오일과 냉각수 보충이 필요했다.(브레이크 오일은 2만키로에 할 예정임)

그래서 센터에 미리 전화를 걸어 엔진 오일가격을 물어보니...무려 9만원을 부르는 것이었다. 뭐 현기처럼 국산차도 아니고 나름 수입차이기에 비쌀거라는 예상은 했지만...9만원은 ㅎㅎ...아디오스..그래서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는 자가 구입한 후 공임나라에서 따로 하기로 했다. 비용은 대략 종합으로 5~6만원 정도 예상하고 있다. 

 

말리부 1.35T는 0w-20엔진오일을 사용한다 엔진 룸을 열고 엔진오일 캡을 확인해보면 캡에 쓰여져있다. 시중에 유명한 브랜드 예를 들면, 칵스나 지크 같은 합성유가 있는데, 뭐 사실 넣어도 상관은 없겠지만 개인 적으로는 차를 가장 보수적으로 운영하고 싶기 때문에 순정품만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말리부 1.35T 엔진오일 순정품 / 네이버쇼핑

 

네이버 최저가로 쉐보레 엔진오일 0w-20은 4리터 정도에 13,700원한다. 조만간 이 제품을 이용할 것이다. 엔진오일 교체주기는 뭐, 운행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만키로~15000km정도에서 교체를 추천한다. 쉐보레 차량설명서에는 경고등이 들어오거나 매1년마다 교체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리프트에 올라간 말리부_유튜브 캡쳐

센터에 도착하고 예약이 밀려있어서 약 30분 정도 고객휴게실에서 대기를 했다. 이후 배정된 정비사님이 오셔서 차량을 리프트에 넣고 이곳저곳을 살펴보았다. 사실상 무슨 문제가 있어서 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차량을 봐주셨다. 

쉐보레 무상점검 중_유튜브 캡쳐

 이렇게 컴퓨터를 통해서 점검을 하시기도 하고, 리프트를 띄워서 하부를 꼼꼼히 봐주시기도 했다. 그리고 엔진룸을 봐주셨는데, 엔진오일등 소모품 잔량이 많이 부족하다며 소량을 채워 주셨다. 부동액과 엔진오일을 순정품으로 조금 넣어주셨다. 물론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공짜라니..공짜라면 무조건 좋다...대머리 되버릴것만 같아...

부동액 채우는 중 / 유튜브 캡쳐

이상으로 서비스 점검을 마쳤다. 딱히 발견된 이상은 없었고, 다만 엔진오일 교체를 적극 권장하셨다. 현재 9700키로 정도인데, 뭐, 신차니까 1만키로가 되기 전에 빨리 갈기로 하고...센터를 나왔다. 

 

음 역시나 진리의 사바사, 센바센인 것인가. 다행이 우리집쪽 센터는 매우 친절했다. 차에 대해서 내가 이것저것 꼬치꼬치 물어본 것도 많은데, 세세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다음글은 엔진 오일 교체하면서 작성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 글

최근 댓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